올바로 아는게 힘이다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하자!
By 김태오 목사/ 새라김사모 (설립자, 공동대표 -다음세대 가치관정립 & 보호)
7.4.2022
.
.
미국의 독립은 영국이라는 한 강국으로부터의 독립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의 1776년 독립의 의미는 독립을 해서 내 맘대로 살기 위한 사춘기 아이가 생각하는 독립이 아닌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허락하신 고유의 자유를 되찾기 위한 간절함의 독립이었습니다.
그 간절함을 갖고 Mayflower라는 배 한 척에 의지하여 1620년 11월21일 Cape Cod, Massachusetts에 102명의 Pilgrim들과 30명의 선원들이 10주에 걸친 항해를 마치고 도착하게 됩니다.
.
.
그들이 목숨을 걸고 찾고자 한 자유는 과연 어떤 자유였을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자유와 해방의 구분과 정리가 필요합니다.
자유는“Freedom”이며, 개인의 내적, 정신적, 종교적 억압에서의 해방을 의미합니다. 해방이란 “Liberty”이고, 정치/사회/경제군사적의 외적인 억압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방’을 통한 ‘자유’를 얻기 위하여 미국은 영국과 독립전쟁을 치렀으며, 미 연방 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이 탄생하게 됩니다.
.
(윗글: “자유란 한세대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도 사라질 수 있는 것이다” 로널드 레이건)
그리고는 미국의 헌법이 만들어지며,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기 위하여 수정헌법(Amendments)이 만들어집니다.
1791년 12월 15일 미국 수정헌법 제1조 내지 제10조에 규정된 미국 헌법 권리장전(美合衆國憲法 權利章典, United States Bill of Rights)이 발효됩니다.
연방정부의 권력을 제한하여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제임스 매디슨(James Madison Jr., 1751 ~ 1836;제4대 대통령)이 주도했으며, 표현, 언론, 종교의 자유와 무기 소지의 자유, 집회의 자유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
미합중국 수정헌법 제1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조
“의회는 국교를 정하거나 종교 행위를 금지하는 법을 제정하여서는 안 된다. 또한 의회는 언론 출판의 자유 또는 국민들이 평화적으로 집회를 할 수 있는 권리와 불만을 시정하기 위해 정부에 청원할 수 있는 권리를 제한하는 법을 제정하여서는 안 된다.
Congress shall make no law respecting an establishment of religion, or prohibiting the free exercise thereof; or abridging the freedom of speech, or of the press; or the right of the people peaceably to assemble, and to petition the Government for a redress of grievances.”
.
이러한 미국의 헌법을 기반으로 이 땅에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었고, 교회들은 자유로이 복음을 전하고 영혼구원을 위해 매진하는 일들이 보호되었던 것입니다. 할렐루야!!!
.
우리 크리스천들이 7월4일 미국 독립기념일에 기억하고 기도해야 할 중요한 것은 바로,
‘독립’을 통해 이룬 해방으로 얻은 자유가 수많은 젊은이들의 희생으로 이루어진 것,
그리고 그 희생은 바로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부여된 (Creator God given privilege)
인간 고유의 자유와 권리를 소중히 여긴 사람들에 의해서 치러졌다는 사실입니다!
.
따라서, 크리스천들은 이러한 미국 역사적속에 뿌리 박힌 신앙적근거와 국가적 의미, 하나님이 주신 삶의 가치를 잊지 말아야 할 뿐 아니라 우리 자녀들과, 손자 손녀들에게 가르치고 꼭 전수해 주어야 할 소중한 신앙적 유산이며 국가적 가치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우리는 이 날에 Happy 4th of July, Happy Independence Day 라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그런 소중한 가치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리며, 자유의 소중함을 알아 생명 바쳐 희생한 수많은 젊은 청년들과 자기 자식들을 기꺼이 자유를 지키는 것에 내어준 그 가족들에게도 감사해야 하는 것입니다.
.
.
우리는 결단해야 합니다.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진정한 자유를 짓밟고, 그 자유가 마치 한 무리들 만을 위한,
극히 개인적인 자유만을 위한 방종인 것처럼 거짓 선동/선전/미혹하는 악한 어둠의 세력들 앞에 굴하지 말아야합니다.
하나님이 어둠을 밝히고 진리를 선포하라고 세상에 보내신 크리스천들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 하기를 결단해야 할 긴급한 때가 바로 이 때이지 않을까요?!
.
지금 이 시대는, 하나님 안에서의 참 자유를 이 땅에서 회복하는데 쓰임 받는 백성들이 될 것을 결단하는 크리스천들을 주님께서 찾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진리의 참 자유를 미국땅에 다시 회복하기를 원하는 많은 이들이 나오길 기도합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백성이 있는 한 이 땅을 하나님께서 여전히 축복하실 것입니다!
.
God bless America!!! 라는 곡의 탄생의 배경
위 곡을 만든 얼빙 벌린(irving Berlin) 은 이스라엘 벌린에서 태어나 5살때, 그의 가족들이 러시아의 매우 심한 반유대주의 박해를 벗어나기 위해 미국으로 이민 왔습니다.
그는 1918년에 미국 시민이 되었고, 같은 해에 군 생활을 시작하였는데, 1938년 미국이 당시 모든 어려움을 하나님의 말씀의 원리원칙 안에서 견디는 모습을 “God Bless America” 로 쓰며 표현했다고 합니다.
최초로 “God Bless America” 가 소개되며 그 당시를 느끼게 해준 영상이 있어서 나눕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세요.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 들에게 주님이 주신 자유와 기쁨을 만끽하시는 Happy 4th July, Happy Independence Day! 되 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