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48폐지 운동의 열매와 앞으로의 과제

SB48폐지 운동의 열매와 앞으로의 과제

SB48폐지 운동의 열매와 앞으로의 과제

10/18/2011

By TVNext.Org

결코 쉽지 않은 캠페인이었습니다

이번 STOPSB48 서명운동이, Proposition 8(동성 결혼 금지법) 때처럼, 많은 자금이 있었던것도 아니고(그당시 PROP 8 FUND 는 대통령 선거자금 다음으로 많았다는 얘기가 있을정도로 자금이 많았음)  따라서 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무급 자원 봉사자들이였습니다.  미국 사회에서 무급 자원 봉사자들로 일한다는것은 거의 기적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백인, 흑인, 동양인, 무엇보다도 우리 한인들이 하나가 되어서 발로 열심히 뛴 서명 운동이였음을 인해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우리 한인 사회로서는 이렇게 정식적인  “서명운동”은 처음으로 하는것이였으며,  처음하는 서명운동이었기에 조금 좌충우돌하는 모습들도 있었지만,  미국의 정치인들에게는 고요했던,  조용히 살던 백의 민족, “한국인의  힘” 이 어떤것인지를 보여주는 기회였으며, 더 나아가, 미국사회에 우리 한인들의 목소리를 표출하며,  한 발자국  내딛는 큰 계기였다고 할수있겠습니다.  TVNEXT.org와 임마누엘 장로교회(김태오 목사/Sarah Kim 사모) 앞으로  한인사회에서 들어온 “유효한 서명” 을 2주동안 밤을 새며 검토하며, 고치고, 새어 본 결과 13,279 개였으며, 직접 새크라멘토로 보내진 서명들까지 합치면 총 21,000 개 정도가 되었으며 잘못된 서명을 제외한 유효한 한인 서명은 20,000 정도 되었을거라고 추측됩니다.

TVNEXT.org 에서 제 시간에 받은 유효한 싸인은 카운티 별로 정리해 놓았으니, 카운티 별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TVNEXT.ORG 에 있는 Resource 로 들어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저희에게 보내지시 않고 직접 새크라멘토로 보내신분들의 숫자는 모르며, 저희에게 전화나 이멜로 말씀해 주신분들것만 더하여 21,000 개가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저희에게 보내시지 않으신분들은, tvnext.org@gmail.com또는 sarahspring2009@gmail.com 으로 보내주시면 더 정확한 한인들의 서명숫자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모두의 수고로 이루어진 열매입니다

이번 한인분들의 서명운동을 보며, 아직도 앞으로 많은 소망과 희망이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STOPSB 48 을 위해 교회와, 회사, 학교, 마켓, 등등에서 교역자님들, 성도님들, 부모님들, 어르신분들 할것없이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서 수고하여 주심을,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분 한분 직접 찾아가 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나 그렇게 하지 못함을 크게 양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별히 교회 안에서 뿐아니라,  수많은 곳들을 다니며,  한국인 행사때 어려운 장소를 빌려서 직접 마실것 음식등까지 자비로 사람들에게 내주시며 수 천명에게 싸인을 받으시느라고 수고해 주신  모 교회 목사님과  김 장로님 과 모든 성도님들,  단숨에 수천명의 싸인을 받아주신 목사님과 성도님들,  모든 프로그램을 정지시키고 하루 온종일  STOPSB48만을 위한 방송을 해주시고 계속 끝날 때까지 방송으로 업데이트 해주신 미주 복음 방송국사 사장님, 국장님들 과 모든 분들, TV 방송으로 나가게 도와주신 KEMS 의 사장님과 staff 분들, 여러 신문사에 열심히 홍보해주신 교역자님들,  마켓앞에서, 학교앞에서 싸인받으시느라고 수고하신 목사님고 모든성도님들,  철야기도와 새벽기도등을 통해 STOPSB48 을 위해 눈물로 기도해주신 교역자님들과 성도님들, 또는 안에서 밖에서, 어떤 분들은 회사도 쉬면서, 또는 일하던 가게문을 닫으면서까지, 또는 안된는 영어로 외국인들한테까지 서명을 받으시느라고 고생하신 모든~~~ 분들, 말로 다 할수 없이 정말로 수고 많이 많이 하셨습니다.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SB48 을 저지 하지는 못했지만, 확실하게 말씀드릴수있는것은, 여러분들의 이런 열정과 믿음이 세상의 심장을 꽤뚫고 흔들어 놓았을뿐아니라 무서워서 잠시라도 서늘하게 만들어 놨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탄에게 살아계신 하나님의 자녀들이 아직도 그분의 정의와 공의에 목말라 하고 배고파하며 뒷걸음질 한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군대를 일으켰다는것을 확실히 알려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주류 사회에서도 이번 한인분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냈으며 깊은 감사를 보내왔습니다.

Stop SB-48 캠페인… 그 다음을 위하여

비록 STOPSB48 은 여기서 한단계 접었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라 시작일뿐입니다.

현재, 반대파들은 이미 DOMA (Defense of Marriage Act – 결혼은 남녀사이에서만 가능하다고 만들어진 Federal Law) 까지 공격해 오고 있으며 Obama 또한 더이상 DOMA 를 지지 않는다고,  대통령으로서는 하지 말아야 할 말과 행동을 또 하였습니다.

우리들의 반대파는 이미 DOMA 대항하는 RFMA(Respect for Marriage Act) 라는 법안까지 들고 나왔습니다.    이 법안은 이미 동성결혼(Same-Sex marriage)  을 통과시킨 New York의U.S. Representatives  Jerrold Nadler  에 의하여 September 15, 2009 에 제출되었다가  March 16, 2011 에 다시 U.S. Senate 인 Dianne Feinstein 의하여 또 제출이 되고  7월 19일 2011 에  오바마(Obama)  대통령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DOMA 뿐아니라,  지금 미국, 특별히 캘리포니아에는 우리들 몰래,  얼마나 많은 비성경적이며 비도덕적이고 비윤리적인 법안과 문화들이 만들어 지고 있는지 모릅니다.  우리들이 교회안에서만  봉사하고, 찬양하고 말씀으로 위로를 받고 있는동안,  교회 밖에서는 저희의 신앙의 자유와 저희 자녀들의 영혼을  빼았는 일들이  이제는 버젓이 “법안” 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질뿐아니라 행하여 지고  있는것입니다.    집과 교회밖에서 키워지고있는 저희 자녀들은 어릴적부터 어둠의 가치관을 배우며 자라고 있습니다.   교회에 보내기 때문에 마음을 놓을수 있다고는 절대로 볼 수 없습니다.   교회는 일주일동안에  많이 있어봐야  2-3시간이 지만우리 자녀들이 학교, 친구, 사회속에서 보내는 시간들은 일주일에 168 시간중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거의 126 시간 이나 됩니다 엄청난 시간들을 자녀들이 세상의 가치관을 보고 배우며 성장하고 있는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SB48 이 2012년 1월부터 활성화 되기에  이제는 우리 어린 자녀들의 학교나 친구들과의 관계를 함께 자주 대화를 통해 나누고 매일 가정에서 말씀과 큐티를 통해 하나님의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일 등이 빠져서는 절대로 안되겠습니다.

우리들의 권리를 잊지마세요.. 위기를 기회로 만듭시다!

또한, 우리가 기억해야 할것은, 비록 SB48 을 저지 하지는 못했어도, Freedom of Speech 의 법안은 누구에게나 유효하기에 절대로 주눅 들지 말고, 또는 뒤로는 더더욱이 물러서지 않고,  더 강하여 져야 할 때입니다.  더 더욱 주님을 의지하며 주님의  공의를 선포해야 할때입니다.  선생님이셨던분들도 선생님직분을 되도록이면 그만 두지 마시고, 그 안에서 지금이야 말로 빛과 소금의 역활이 너무나도 절실하게 필요한 사회가 되었음을 기억하시고 힘드시더라도 그자리를 지키시며 주님의 의가 이루어질때까지 십자가를 지어주셔야 합니다.

주님의 지혜를 가지고,  다니엘과 친구들을 기억하시며 이방인 국가에서 정치인으로 살았던 다니엘의 세대를 이제는 우리가 함께 일으켜야 할때입니다.  다시 하나님의 가치관을 갖은 대통령,  상원의원, 판사들이 뽑힐때까지, 적어도 이제는 무관심이셨던 분들도 이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주님의 빛의 군대, 소금의 군대, 다니엘과 그 세 친구와 같은 분들이 한분 한분 되어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에는 교육 재정이 엄청나게 부족하기에 교과서 전체를 바꾸는 작업은 2014년정도까지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만,  교과서가 늦게 바뀐다고 아이들의 교육이 학교에서 늦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안에서부모님과자녀들이함께바른성경적인가치관을가르치고배우는시간은너무소중합니다.

오는 11 29일부터 12 3일까지 Long Beach Convention Center 에서 있을 Call2All Congress (국제 전략 회의) , 여기에 대해 김태오 목사님과 제가 자세히 설명하는 세미나를 엽니다. 오실 있는분들은 오셔서 함께 대화도 나누며 다음 세대를 지켜나갈수 있는 일들을 함께 도모해 나가기를 원합니다.   오실분들은 www.call2all.org 로 가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또한,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싶으신분들은 sarahspring2009@gmail.com(Sarah 사모)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말씀을 맺으며…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이번 STOBSB48 을 위하여 기도해주시고, 물심양면으로 뛰어주신 모든 사랑하는 교역자님들, 성도님들, 그리고 모든 자랑스러운 한인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계속하여 TVNEXT.org 에 오셔서 사회적/정치적/문화적 이슈들을 보시고 관심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무엇보다도 이제는 함께 소금과 빛의 대사들이 되어주십시오.

앞으로 사회/정치/문화 대한 빨른 정보를 얻으실수 있도록 www.cc.org  가셔서 register(등록) 하여주시면, tvnext.org 와 저절로 연결이 되며 중요한 업데이트를 한글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물질로 헌금해 주신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명희,  한준수,  이태업,  김홍규/최윤자, 이순자,  Sue Kim, 윤성수/윤정미, 정 종규/ 정 은숙, 김 라인,  Andrew  Cell/채숙아, 이영기

보호 차원에서 성함만 적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헌금해 주신 것이 어디에 쓰였는지는 Finance Report (coming soon)로 들어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변 보호차원에서 교회이름, 주소, 금액, 직분 등은 빼고 성함만 올립니다. 보여주신 관심과 물질적 헌금이 매우 귀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계속하여 관심과 기도 후원 부탁드립니다

주님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김태오 목사, Sarah Kim 사모,  한동희 형제 드림
TVNext.ORG

참고: Stop SB-48 캠페인이 필요케 된 경위

2010년 12월 13일, 자신이 동성애자인것을 공공장소에서 공개적으로 알린 마크 레노 상원의원 (Senator Mark Leno)에 의해  2006년 이후 다시 제출되었던 이 법안은, 동성애를 보호하며 동성애의 역사를 긍정적으로만 유치원생부터 12학년 학생들에게(K-12th)  가르치는 교과서를 만들게 하는 법안이였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가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교과서에 동성애에 대한 역사와 동성애자들의 삶을 긍정적으로만 가르치게 하는 법안이 생겨나게 된것이다.

2011년 7월 14일, 역사적인 위기를 불러일으킨 SB48법안이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투표도 없이, 캘리포니아의 법원에 의해 통과되고 주지사 제리 브라운(Jerry Brown) 에 의해 싸인 되어 2012년 1월부터 발효되게 되었다. 이 법을 폐지하기 위해, Capital Resource Institute단체는 STOPSB48란 이름으로 폐지를 위한 청원 운동을 시작하였다.

2011년 7월 14일 부터 90일 안으로 504, 760의 유효한 서명이 Jerry Brown에게 제출되어야만 “국민투표”권을 받을수있다는 조건을 부여받았다.  하지만, 사실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지고 나서 실제로 주어진 시간은 78일, 그리고 한인사회에 주어진 시간은 거의 60일 남짓이였다.   STOPSB48 을 주도하던Capitol Resource Institute, a nonprofit organization에 의하면,  모여진 서명들은 처음에 충분하였으나,  무효된 서명들이 많음으로 인해, 유효한 서명들은 너무 아쉽게도 7,000 개 정도가 부족한  497,404 로 마무리 지어졌다고 한다.   “7천개의 서명” 이 많은 숫자냐 적은 숫자냐는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다른듯하다.  하지만, 이런 역사적인 위기에 한인들의 역할은 큰 박수를 받을만 했다.